급변하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우리가 쇼핑하는 방식은 온라인 상거래의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상승은 소비자에게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과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권한을 제공함으로써 소매 환경에 엄청난 이점을 일으켰습니다. 이제 우리는 집에서 편안하게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탐색하고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으로는 온라인 상거래가 쇼핑의 모습을 어떻게 변화시켰고 왜 그것이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는지에 대해 보다 간략하고 구체적이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온라인 커머스(e-commerce)란?
온라인 커머스(e-commerce)는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커머스는 1990년대 초반에 시작되었으며, 그 이후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의 성장은 인터넷의 보급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오늘날 온라인시대의 필수적인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장점 4가지를 설명 하겠습니다.
1) 편리성┃ 온라인 커머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가격 경쟁력┃온라인 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3) 다양한 상품 선택┃ 온라인 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서비스┃ 온라인 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다양한 상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온라인 커머스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는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더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커머스의 핵심 3가지 소개
1. 온라인 커머스만의 편의성과 접근성
2. 무한한 다양성과 경제력 있는 가격
3. 개인화 및 고객 만족
위, 3가지의 핵심을 보다 간략하고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상거래의 엄청난 인기 뒤에 있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제공하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입니다. 한정된 영업시간 동안 서둘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했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리적 경계에 관계없이 수많은 판매자의 수많은 제품을 자유롭게 확인하며 희구 수집품이든 최신 기기이든 온라인 상점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상거래는 시간의 장벽을 뛰어넘어 연중무휴 24시간 쇼핑이 가능합니다. 이 접근성은 바쁜 전문가, 부모 또는 바쁜 일정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택배가 집 앞까지 배달되므로 출퇴근, 주차, 무거운 쇼핑백 운반의 번거로움은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시장에서 다양성은 끝이 없습니다. 온라인 소매업체는 실제 상점이 수용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현지 브랜드를 찾든 해외브랜드를 차든 인터넷은 끝없는 선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에 연결해줍니다. 우리는 더 많은 제품에 접근할 수 있을 분만 아니라 온라인 커머스는 판매자 간의 치열한 경쟁을 부추겼습니다. 가격 비교의 편리성은 소비자가 최고의 거래 및 할인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수많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정기적인 판매 이벤트를 개최하여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쇼핑 경험을 향상합니다.
-첨단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온라인커머스 플랫폼은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록과 구매 행동을 분석하여 이러한 플랫폼은 우리의 관심사에 맞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수준의 개인화는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공감하는 제품을 찾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를 향상합니다. 또한 고객 피드백과 리뷰는 온라인커머스에서 중요한 역학을 합니다. 구매하기 전에 제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경험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정보에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투명성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신뢰를 강화하여 온라인 상거래의 성장을 더욱 촉진합니다.
온라인 커머스의 방향성
온라인 상거래는 수많은 쇼핑객 사람의 편리함, 다양한 제품,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쇼핑하는 방식을 명백히 변화시켰습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더욱 혁신적인 기능과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상점은 항상 자리를 차지하겠지만 온라인 상거래가 여기에 머물고 있으며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쇼핑 혁명을 이해하고 온라인 상거래의 세계가 쇼핑 방식을 재정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마케팅 전략 주제 10가지 (33) | 2023.07.22 |
---|---|
[마케팅 전략#1] 페이스북 유료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31) | 2023.07.20 |
마케팅 대행사는 뭐하는 곳일까? (34) | 2023.07.18 |
마케팅의 필수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알아보기 (21) | 2023.07.18 |
새로운 CRM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5) | 2023.07.18 |